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행기표 항공권 예약 사이트 정리

본문

해외여행 목적지가 정해졌다면 제일먼저 준비할일이 비행기티켓 구매죠. 패키지여행을 간다면 여행사측에서 비행기티켓과 호텔등을 알아서 해주지만, 요즘은 자유여행을 많이 가기 때문에 좀더 저렴한 비행기티켓을 사기위해 가격 비교는 필수죠.

그럼 비행기표 예약 할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볼까요.

1. 항공사 홈페이지

마일리지를 모으거나 특정 항공사 VIP 고객이라면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비행기표를 구매하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LCC를 제외하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있어요. 대한항공은 스카이팀에, 아시아나는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입니다.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합병으로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현재는 이렇네요.

대한항공 스카이팀 회원사

아시아나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대한항공, 아시아나외에도 한국에 많은 LCC 항공사들이 있죠.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 이스타등이 있는데 저는 일본, 대만이나 6시간 이내 비행기는 LCC를 자주 이용합니다. 최근에 스쿠트항공이라고 싱가포르항공의 자회사이자 LCC를 이용했었는데, 연착이 심해서 스쿠트항공은 피하기로 했어요. 하지만 우리나라 LCC는 만족도가 꽤 높아요.

2. 스카이 스캐너

스카이스캐너는 비행기표 가격비교 사이트라고 보면 됩니다. 전세계 항공권의 가격을 보여줍니다. 항공권을 구매할때 스카이스캐너와 항공사 가격이 차이가 많이 없으면 항공사에서 구매하는 편입니다. 혹시나 일정을 바꾸게 될때 항공사에서 구매한 티켓이 절차가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할때 제공하는 에이전시가 믿을만한지 알아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3. 땡처리닷컴

국내 땡처리 항공권 예약사이트 입니다. 항공사가 남은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사이트예요.

4. 구글항공권

구글에서도 항공권 정보를 보여주는데, 구글에서 운영하는건 아니고 해당 여행사나 항공사로 링크를 걸어주는 형식입니다. 항공권검색이라고 보면 될것 같아요. 구글항공권은 항공권가격 추적이 가능하다는 매리트가 있어요. “가격변동그래프”를 통해서 항공권 가격을 그래프형식으로 보여줍니다. 비행기표를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5. 네이버항공

구글처럼 네이버에서도 항공권 검색을 제공하는데 구글은 해당사이트로 직접 들어가서 예야하는 반면 네이버는 검색후에 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로 결제가 가능하죠. 아무래도 우리나라 사이트이다보니 접근이 편리한 점이 있어요.

6. 지마켓항공권

지마켓에서 운영합니다. 지마켓 멤버쉽가입자라서 쿠폰등 할인 혜택으로 항공사보다 저렴해서 코로나전에 많이 이용했었는데, 지마켓에서 자꾸 할인혜택을 축소하고, 노출되는 항공사도 축소되서 이제는 그냥 가격비교차원에서만 검색해보고 이용하지 않게 되었어요.

이외에도 비행기표 예약 사이트가 많이 있는데 요즘은 스카이스캐너에서 검색후에 해당항공사 어플로 가격 비교후 저렴한 곳에서 예약합니다. 가격이 비슷할 경우엔 항공사에서 구매하고 있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